본문 바로가기
알고

공적마스크 구매성공하기!

by 쌍콤딸기♡ 2020. 3. 9.

공적마스크구매성공하기


오늘은 공적마스크 구매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공적마스크!

공적마스크.

라는 말은 자주 하고, 또 자주 들었지만 정확한 뜻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공적마스크"가 무엇인가..찾아보니..

공적마스크 라는 단어자체가 하나의 명사는 아니고요~


공적  공쩍]

관형사.명사 - 국가나 사회에 관계되는. 또는 그런것.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죠.

저또한 마스크로 폭리를 취하려는 일부 판매자때문에 직접 손해를 봤었구요.ㅜㅠ


https://ddalki0316.tistory.com/16?category=862840



코로나19확진자가 현재시간 (2020.03.09  21시45분) 약7478 명...

국가적으로 아주 심각한 상황이잖아요.

그래서 국가에서 전 국민에게 마스크가 고루 배분될수있도록 판매에 개입을 하는건데요~

 

식약처 [마스크 긴급 수급 조정 조치] 고시에 따라 약국이 공적 마스크 판매처로 지정되었어요.



지난주 2호 소아과 방문후 약국에 들렀었는데,

거기 약국에서도 공적 마스크를판매하고있었어요.

공적마스크


지난주까지는 공적마스크를 1인 최대 5매까지 구매할수있었어요.

가격은 1500원에 5매 한셋트로 포장되어있더라구요.


저는 미리 구매해둔 마스크가 있어서, 따로 구매는 하지않고 여쭤만 봤었어요.


집에 마스크가있는데..혹시모르니 쟁여두려고 구매할까~~~생각도 했지만,

혹여나 진짜 급하신 분들이 구매를 못하게 되실까봐 마음이 편치 않더라구요~


우리2호 약이 조제되길 기다리는 중에도 3분께서 공적마스크를 구매해 가시더라구요~


지난주까진 최대 5매까지 구매가 가능했었는데,

오늘 (3월9일) 부터는 마스크5부제가 시행되었어요.


오늘도 역시 2호 병원 진료후 약국에 갔어요~

지난주 갔었던 약국말고 오늘은 새로운 약국을 가봤네요~


저는 우리2호 감기약만 조제했는데,

약사님께서 아주 친절하게 공적마스크 구매 방법을 알려 주시더라구요.


공적마스크 구매절차출처 - 신흥36.5 온누리약국


원래 공적마스크는 대리구매가 불가했었대요.

신분증혹은 등본을 지참후 직접 방문.

미성년 아이역시 직접방문 또는 부모와함께 직접 방문.

출생년도 끝자리 월-금 요일까지 1-5,6-0 순서 랍니다.

주말에는 주중에 구매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판매가 되는데요,

아마도 주말에는 마스크라 빨리 품절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방문한 약국은 오늘도 오후 2시이전에 품절 되었다네요~ 




공적마스크 대리수령출처 - 신흥 36.5 온누리 약국


공적마스크5부제가 시행되면서 우리1호나2호처럼 어린아가들은 

부모가 대리구매가 가능해 졌어요.


★자녀를 동반할경우 부모의 구매가능요일에 

부모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본을 지참하면 구매가능해요~


★자녀를 동반하지 않을경우는 부모의 신분증과  등본을 지참하고 

자녀의 구매가능 요일에 구매가 가능해요.


그러나!!2010년 이전 출생 미성년 아이는 대리구매가 불가능 하다네요~

여권이나 학생증과 등본을 지참해야 한대요~


꼭!! 참고하세요~


★주민등록 등본은 오프라인 발급 수수료가 3월말까지 면제된대요!

  




공적마스크 구매


오늘이 제가 구매가능한 요일인데, 저는 구매하지 않았어요.

아직 집에 몇개가 남았거든요.


제친구가 공적마스크 구매 성공했다며 보내준 사진이에요~

친구가 구매가능한 요일인데, 마스크 사이즈는 선택 가능 하다네요~

그래서 제친구도 아이꺼 먼저 사왔대요~

이런게...모정인가봐요~호홍~~^^


코로나19가 우리의 생활을 이렇게 바꿔 놓았어요..

마스크를 사기위해 웃돈을 주고,

마스크를 사기위해 줄을서고,

마스크를 사기위해 약국을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마스크를 사기위해 신분증을 확인해야하고,

마스크 없으면 아무데도 못가는 날이 올줄 누가알았겠어요..ㅠㅠ


힘들고 어렵겠지만 , 

슬기롭게 이겨내고 건강한 시기가 빨리왔으면 좋겠네요~

이글을 읽으신 모든분들~

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