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성남 국수집 - 소복국수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쌍콤딸기♡ 2020. 2. 20.

성남국수집-소복국수1





오늘은 성남 이마트 근처 국수집 "소복국수" 방문기를 포스팅 해보려 한다.


3일전부터 친구랑 수다수다 하기로 약속한날! 

바로오늘~~


친구가, 성남 이마트 바로 근처에 국수집이 새로 생겼다고 가보자고 했다.


성남 이마트 2층 유니클로 출입구에서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하고있어서 찾기는 쉬웠다.


외부에서 봐도 신장개업 티가 팍팍나는 소복국수~


그럼 "소복국수 "방문기 gogogo!!




내돈주고 내가 사먹은 후기입니다.


포스팅에 대한 그어떤 대가도 없고,


음식에 대한 전문적 지식도 없는,


소소한 입맛의 소유자주관적 견해로 작성한 글입니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2소복국수

성남국수집-소복국수3소복국수위치

이마트 주차장 출구 방향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보이는 소복국수.

유니클로 출입구 바로 맞은편에 위치 하고있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4소복국수전경

누가 봐도 오픈한지 얼마 안된 소복국수 전경.ㅋㅋ

소복 국수가 무슨뜻인고~하니,

"소소한 행복"의 국수집인가 보다.


간판은 깔끔하고 딱떨어진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5소복국수입구


입구에 들어서기전 찰칵!

그제, 눈이 왔던 관계로 입구 쪽에 염화칼슘이 아직 남아있었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6내부1

성남국수집-소복국수7내부2

성남국수집-소복국수8내부3

성남국수집-소복국수9내부4


내부의 모습들이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깔끔하다.

인테리어도 특별할건없지만, 깔끔하게 딱떨어지는 모습이었다.

오픈형 주방이라 조리 모습도 볼수있어 안심이 되기도 했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10아기의자

아기의자가 준비되어있었다.

아직 어린2호가 있는 나는, 아기의자 있는곳이 어찌이리 반가운지 모른다~

이마트 문화센터에 아기와 함께 수업을 듣는 맘들이 많으니,

아기의자가 비치되어 있으면 엄마들이 수업끝나고 부담없이 식사하러 올수 있을듯하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11물은셀프

물은 셀프!!

곳곳에 물은 셀프라고 문구가 부착되어있었다.

큼~직한 정수기와 커다란 자외선 살균 소독기.

자외선 살균소독기가 비치되어 있어도 전원이 안켜져있는곳들도 간혹 있던데..

이곳은 누가봐도 "나 소독중~~~~"하고 파란불이 켜져 있었음ㅋㅋ

요즘같은 시국엔 위생이 아주아주아주 철저히 관리되어야 한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12추가 반찬도셀프

추가 반찬 역시 셀프이다.

고춧가루.후추, 열무김치가 준비되어있는 셀프코너.

주변에 지저분하게 흘린자국 하나없이 깔끔한 모습!





성남국수집-소복국수13메뉴

가격이 대체로 저렴한거같다.

국수가 4500원이면 정말 저렴한거 아닌가?!


계절 메뉴를 제외하고도 메뉴가6가지..

국수에 왕만두.김밥은 잘 어우러 질듯한데,

쌩뚱맞은 보쌈?!!ㅋㅋㅋ

국수집에서 보쌈을 판매한다는건...웬지 엄청난 자신감일수 있지않을까?!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보쌈을 먹어봐야겠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14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멸치국수하나, 비빔국수하나


김밥도 맛있다고 하여 주문할까 살짝 고민하다가.

국수 양이 많다고 하여 먹어 보고 주문하기로~

결국 국수도 다 먹지 못했음ㅋ






성남국수집-소복국수15멸치국수

멸치국수는  국물색이 아주 진~하다.

정갈 하게 썰어놓은 계란 지단이 4500원짜리 국수처럼 안보인다.
국물맛은 깔끔하였고, 조미료 맛이 나지 않았다.

내가 많이 싱겁게 먹는 편인데, 내입에도 국물이 짜지않았다.

테이블에 간장이 마련되어있었는데 나와 내친구 둘다 굳이 넣지 않았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16비빔국수

비빔국수는 듬성듬성 썰어놓은 상추가 국수와 잘어울렸다.

면도 쫄깃하고 좋았고. 양념도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았다.

그런데 뭔가...임팩트가 없는 그런 양념맛?

나..비빔국수 좋아하는데. 뭐가 약간 부족한 맛이지?

살짝 아쉬움이 남는 비빔국수였음.

그래서 오히려 멸치국수가 더맛있었다.





성남국수집-소복국수16반찬

반찬으로 나온 열무김치.

음~맛있다.


요런 열무김치로 열무국수를 만드시나보다~

열무국수 꾀나 맛있을거 같음.

근데...지금도 열무김치를 담구셨는데, 왜 계절메뉴로 분류해놓고 판매를 안하시지?

뭐가...이유라도 있나?!

여름에 와서 열무국수 먹어봐야겠당~~~~~





성남국수집-소복국수17


계산대 바로옆 진열대.

다육이들과 작은 화분들.



@총평@


  • 저렴한 가격에 양이 엄청많다.
  • 국수 면도 쫄깃했다.
  • 조미료 맛이 많이 나지않아 좋았다.
  • 비빔국수가 살짝 아쉽다.
  • 깔끔한 인테리어에 가볍게 식사할수있는곳이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