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 레시피" -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

by 쌍콤딸기♡ 2020. 3. 9.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레시피'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



금금밤~


지난주 금요일 금요일밤에 "내친구네 레시피"는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을 소개해줬어요.


나..나름 금요일 금요일 밤에 애청자인데.

"내친구네 레시피"에 쉬운 메뉴 나오면 완젼 반가워서 후다닥 만들어봐요~


이번에는 양희경씨의 두부계란찜~

마지막에 작명을 하셨는데 "내멋대로 계란찜" 이라고 했어용~ㅋ




내친구네 레시피 -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

내친구네 레시피 -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2


홍진경씨가 아이들도 좋아하겠대요~

키슈를 먹어본적 없지만, 에그타르트의 일종이라니 

요건 만들어야겠다 싶었어요~


일단 방송에서의 레시피를 쭈욱~살펴볼께요~

사진은 옆으로 클릭하세용~^^

01234567891011




내친구네 레시피 -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3





그럼 만들어 볼께요~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 레시피" -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


재료 : 두부한모 , 당근 1/2개, 양파1/2개, 멸치1/2컵(생략가능), 팽이버섯 1봉지


양념 : 소금 약간, 국간장1T, 들기름, 올리브유, 




1.재료손질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2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3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4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5

우리집 식구들은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오면 잘 안먹으려고 해서 

저는, 방송에서 나온 레시피의 절반만 했어요.

두부 반모에 계란3개 써서 네식구 배부르게 먹었어요~



당근과 양파는 채썰어요.

너무 굵게 썰으면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걸려 계란찜이 탈수도있어요~

식감을 파괴하지않는 한도에서 가늘게 채썰어 주세요~


멸치는 흐르는물에 조물조물 씻어서 짠기도 빼고 식감도 부드럽게 만들어주세요.


방송에서는 팽이버섯을 썼는데, 집에 팽이가 떨어지고 표고가 있어서 표고를 얇게 채썰었어요.


두부는 뭉친곳이 없도록 꾹꾹눌러 으깨주세요~

두부는 우리 1호 아드님이 도와주었어요~

완젼 신이나서 꾹꾹 눌러줬네요~ (내똥깡아지 완젼 귀요미~)



2.재료볶기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6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7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8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9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0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1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들기름을 1T, 넣어줍니다.

천천히 익는 재료먼저 볶아주어요~

당근 - 양파 - 멸치 - 두부 - 버섯

순서로 살살살 볶아줍니다.


야채에 기본 소금간을 아주 약간만 하고 (저는 아이들과 먹을거라서 소금은 안했어요~)

나머지 간은 국간장으로 해서 담백한 맛을 내요~



3.달걀붓기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2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3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4


우리1호 아드님께서 골고루 섞어주신 달걀에 소금 한꼬집 넣어서 간을하고

볶아놓은 재료에 골고루 부어요~


달걀과 재료가 잘섞이게 저어준다음 

밑부분이 살짝 노릇해질때쯤 한번 저어주고

또잠깐 기다렸다 저어주고~


그런다음 재료가 서로 엉겨붙게끔 다독다독~ 다독여 준다음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재료를 익혀줍니다.




★완성★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6

뚜껑을 열여보니 족족한 계란찜이 완성 됐네요~~

멸치에 간이 있고, 야채에 약간의 밑간을 해서 그런지 

많이 싱겁지도않고 담백한 계란찜이 완성됐어요~


두툼하게 굽듯이 쪄낸 계란찜은 속은 촉촉하고 팬에 닿은 밑부분은 계란말이 같은 식감이었어요~

우리 1호는 본인이 만드신 요리라고 자랑하며 맛나게 드셨어요~


2호는..요즘 식욕비수기라..기대 하지 않았는데, 

두부를 워낙 잘먹어서 그런지 할당량은 다드시더라구요~ㅋㅋ


오늘도 성공한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 레시피" 

건강한 맛 좋아요~~^^





희경이네 내멋대로 계란찜17



여러가지로 응용도 가능한 두부계란찜.

내멋대로 재료넣어 내멋대로 활용해서

두루두루 잘먹을거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