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집콕 간식템 -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

by 쌍콤딸기♡ 2020. 4. 3.


군고구마



오늘은 고구마 간식2탄 !!!

집콕 간식템중 하나인 에어 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를 해볼께요~


저는 고구마를 좋아해요~

그중..군고구마는 완젼 사랑이에요~ㅋㅋ


우리 아가들도 고구마 간식을 좋아하거든요~

지난번엔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었었죠~


궁금하시다면 클릭 해주세요~^^


https://ddalki0316.tistory.com/46?category=860705



저 아가씨때는 고구마 너무좋아해서 고구마 철이면 10kg한박스씩 사서 쟁여놓고 먹었어요~


보관법은 고구마말랭이 포스팅에 작성해 놓았는데요~


1. 고구마를 구매하자마자 박스를 열어서 신문지 위에 넓게 펼쳐 물기 말리기.

2. 고구마를 박스에 넣을때는 층층이 신문지 넣어주기.

3. 마지막으로 신문지를 덮어서 고구마가 숨쉬게 해주기


이렇게 보관하면 고구마 썩지 않고 오랫동안 먹을수 있어요~


그럼본격적으로 군고구마 만들어 볼까용~~~~^^



군고구마 만들기

 

 ★군고구마 만들기 

 

  재료: 고구마



 

군고구마 만들기1


1.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서 에어프라이에 넣어주세용~


처음 온도는 200도 시간은 15분 이에요~


사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150도 정도의 낮은 온도에서 앞뒤로 30분씩

총 한시간 정도 구워주면 익으면서 숙성이 진행되어서 

더 달콤한 고구마를 만들수있는데요~


아이들이...간식을 한시간씩 기다려줄리 만무하고~

또 한시간동안 에.프 돌아가면 시끄럽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달콤하고 맛있는 고구마를 사서 200도로 후다닥 굽는답니다~ㅋㅋㅋ




군고구마 만들기2


1차로 굽고난 후의 고구마에요~


200도15분 굽고나서 고구마를 뒤집에 주세용~


뒤집어서 다시 200도 15분을 구워주세요~


고구마가 크고 굵다면 20분 정도 구워주심되요~





군고구마 만들기3


굽고난후...고구마가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모르겠다면...


젓가락으로 콕!!!!ㅋㅋㅋㅋㅋㅋ

원초적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된답니당~^^




군고구마 만들기4

군고구마 만들기5

군고구마 만들기6

군고구마 만들기7



맛있게 잘익은 군고구마에요~~

아가들 따뜻할때 먹이려고 반씩 잘라서 후딱 식힌 다음 

숟가락으로 떠먹이고. 잘라먹이고~~


우리아가들 두당 한두개씩 거뜬히 먹어요~


여기에 우유한컵이면 더할나위 없구요~


★뜨끈한 군고구마 숟가각으로 으깨서 치즈한장 넣고

조물조물 동글돌글 말아주면 고구마 치즈볼 되요~


★군고구마에 우유넣고 믹서로 갈아주면 고구마 라떼가 된답니다~


아기 간식으로 이만한 것도 없어요~

저도 군고구마는 무한먹을수 있을거 같네용~키키



오늘도 맛있게 먹은 집콕 간식템~~~

맛있는거 많이먹고 건강하게 코로나19 이겨내길 바랄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