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집콕 간식템 - 공갈빵 만들기 ( feat. 내돈 내산 호떡믹스 ) - 안터지게 만드는법

by 쌍콤딸기♡ 2020. 4. 4.

공갈빵




안녕하세요~

오늘도 집콕 간식템을 소개해 드릴께요~~

바로바로~ 공갈빵 만들기 입니당~

공갈빵...어려울거 같지만~전혀 어렵지 않아요~

호떡 믹스 하나만 있으면 후다닥 만들수 있는게 공갈빵이에요~


군것질 좋아하고 빵좋아 하는저는.. 

호떡믹스를 쟁여놓고 만들어 먹는데요~~

후라이팬에 구워먹는 정석 호떡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는 퓨전 호떡(?) 두가지 모두 좋아합니다~ㅋㅋ


매일매일 열일하는 에어프라이어에 

호떡믹스로 공갈빵 만들어 돌려주기만 하면 완성되는데요~~


아가들은 설탕 없이 빵만 밀어서 만들어줘도 바삭바삭해서 잘먹더라구요~


그럼...바로 시작해 볼까요?!


아참참!! 협찬 없어요~


내돈주고 내가산 호떡 믹스입니다~~^^



공갈빵 재료



 

★호떡믹스로 공갈빵 만들기 


재료: 호떡믹스, 따뜻한물


기타 준비물: 종이 호일, 밀대, 에어프라이어




공갈빵 반죽하기
 


공갈빵 만들기1

                 공갈빵 만들기2


먼저 따뜻한물 150ml에 동봉된 이스트를 넣고 잘~저어주세요.


호떡믹스 한봉지(296g)에 이스트 넣은 물을 조금씩 넣어주며 주걱으로 섞어 주세요~


골고루~섞다보면 어느새 반죽이 되직~하게 뭉쳐집니다.


그럼 반죽이 탱탱해 질때까지 손으로 치대어 주세요~





공갈빵 만들기3

공갈빵 만들기4


탱탱하게 잘 치대어준 반죽을 비닐로 덮어 실온에서 발효해 주세요~

발효없이 만드셔도 큰 무리는 없지만.

아무래도 발효를 하면 빵이 더 잘부풀어요~


발효시간은..실온에서 30분정도 입니다. 

날이 춥다면 1시간 까지 발효해도 되요~





공갈빵 만들기5

공갈빵 만들기6

발효된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나누어 주세요~


★절대 터지지 않는 나만의 꿀팁!


반죽을 떼어 동글동글 굴려주시고~

종이호일을 깔고 바로 밀대로 밀어주세요~


종이 호일에 놓고 바로 밀대로 밀면 반죽이 오일에 들러 붙지 않아요~

밀대 밀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바로 돌릴수 있어요~ㅋㅋ 


뭐..정석대로 하자면 

동그란 반죽에 홈 내어 설탕 넣고 오므려서 

도마에 밀가루 뿌리고 터지지않게 살살살 밀대로 밀고 

다시 종이 호일에 옮겨야 하는데요~


전..번거로워서 제방식대로 해요~

하지만 절대 절대 안터져요~

 



공갈빵 만들기7


처음엔 아이와 함께 하려고 반죽만 밀게 했는데요~

만들어 보니 오히려 터지지도 않고 더욱 편하더라구요~


우리1호님 신이나서 밀어주십니다~ㅋㅋ


여기서 주의할점은!! 


최대한 얇게 밀수록 공갈빵이 바삭바삭 더욱 맛있어 집니다~



공갈빵 만들기8

공갈빵 만들기9


얇게민 반죽위에 땅콩이 섞여있는 잼믹스를 그대로~~반죽의 절반정도 얇게 깔아주세요~


그런다음 남은 절반으로 반죽의 반을 덮어줍니다.


만두 만드는 모양 생각하심 되세요~





공갈빵 만들기10

공갈빵 만들기11

가장자리를 반죽끼리 잘~붙도록 꾹꾹 눌러주세요~


그리고 끝까지 바삭바삭하게 먹고싶다면 겹친 끝부분을 밀대로 살짝씩 밀어줍니당~





공갈빵 만들기12


우리 아드님과 재밌게 만들어 보려고  왕~~~~~~따시 큰 공갈빵을 만들었어요~ㅋㅋㅋㅋ

에어프라이어 안에 가득차네요~


반죽했던 종이 호일 그대로 에어 프라이어에 옮겨 주시면 돼요~


에어 프라이어에 180도 10분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최대한~ 얇게 밀었다면 180도 10분-12분면 충분해요~


얇은데 오래 구우면 겉이 타기 때문에


10분 정도 구운다음 상태를 보고 추가로 구워주세요~




공갈빵 만들기13


완성~~~왕대빵 큰 공갈빵이 완성 되었어요~

파파씨 사진 찍으랬더니..아가들과 신이나게 먹다가 찍으셨네요~ㅋㅋ


속이 보이시나요~ 

달큰~한 설탕에 시나몬 향이 솔솔~ 고소한 땅콩이 콕콕~

반죽도 얇아서 바삭바삭!!


호떡믹스 한봉지 순삭입니다~


물론!!!!!제과점에서 파는 맛과 비교하심 안되요~

제과점에서 파는 공갈빵과 호떡믹스 공갈빵은..그냥 종류가 다른 거에요~~~


호떡믹스로 제과점 공갈빵 맛을 100%재현한다면..

제과점 사장님들 어찌 장사 하시겠습니까~~~^^


딱!!여기까지 라고  맛에 호의를 베푸시면 

호떡믹스로 맛있는 공갈빵을 만들어 드실수 있어용~



어려운 시국. 힘든상황속에 집콕 간식템 또하나 늘었어요~~

맛있는거 먹고 기분UP해서 

우리함께 이겨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