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 레시피"- 상진이네 묵은지 멸치볶음

by 쌍콤딸기♡ 2020. 2. 7.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 레시피"

완젼 챙겨보는 프로그램이 되어버림~

이번편은 상진이네 묵은지 멸치볶음

 

상진네 어머니 은근 귀여우심 ㅋㅋ

발음을 잘해야돼

발음을 잘해야하는 색.쏘오~폰 ㅋㅋㅋ

 

 

밥도둑이라는 말에 두번 고민없이 따라감ㅋㅋㅋ

결과는??

밥도둑 인정!!

 

 

묵은지 소생레시피-묵은지 멸치볶음

**오래되거나 쉬어꼬부라진 묵은지도 소생할수있는 레시피라니

더할나위 없지않은가!

 

 

일단 과정부터 쭈욱~살펴보고!

 

내친구네 레시피- 상진이네 묵은지 멸치볶음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 레시피 - 상진이네 묵은지 멸치볶음

 

본격적으로 gogogo!!

 

재료 : 묵은지(2-3일 물에 담궈 간을뺀것) , 멸치 , 대파

양념 : 새우젓, 다진마늘, 참기름, 통깨

 

 

1.묵은지를 물에 미리 담궈서 간을 쫙~빼준다.

물에 담궈 간을뺀 묵은지 

**간을 빼준 김치를  자르지않고 손으로 쭉쭉 찢어 준비했다.

김장김치도. 묵은지도 몸통(?!) 따로 꼬리따로 먹으면 맛이 없다.

몸통과 꼬리를 함께 먹어야 진정성 있는 맛이 난다.ㅋ

 

 

2. 팬에 기름 넉넉히 두르기

팬에 기름두르기

*달군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준다.

김치 전체에 기름 코팅이 될수있을 정도로.

 

 

 

3.김치볶고 뚜껑닫기

내친구네 레시피 - 상진이네 묵은지 멸치볶음

*김치를 볶은 다음 뚜껑을 닫고 익혀준다.

지글지글 소리가 날때까지.

 

 

4.물을 조금 넣고 멸치 투하

멸치넣고 김치 익히기

물을 조금 넣고 바로 멸치를 넣는다.

김치가 푹~익을때까지 끓여준다.

 

 

5.양념하기

 묵은지 멸치볶음 양념하기

*양념?? 다진마늘 과 새우젓뿐!

모든간은 새우젓으로만 한다.

나는 작은 티스푼 하나정도만 넣었다.

 

@ 새우젓 보관 @

- 새우젓을 잘못 보관하면 공기와 닿는 부분이 누렇게 변한다.

새우젓은 냉동보관한다 - 염도가 높아 얼지않기 때문에 냉동에 넣어두면 색과 맛을 모두 유지할수있다.

 

 

6.대파넣기

묵은지 멸치볶음 - 대파넣기

*대파는 숨이 완젼히 죽지않도록 살짝만 볶아준다.

 

 

7.참기름.깨솔솔

상진이네 레시피 - 참기름,통깨로 마무리

*상진 어머니께서는 접시에 담아 내시면서 참기름 통깨를 뿌리셨는데

나는 지금 먹을게 아니라서 팬에 불을끄고 참기름 ,통깨 뿌렸다.

 

 

*완성*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내친구네 레시피" - 상진이네 묵은지 멸치볶음 완성

초간단, 실패없는 김치소생술!

깔끔하게 완성~

 

 


 

묵은지 멸치볶음의 맛

*딱!!한숟갈만 맛보려고 요렇게~

 

허나...허나...

결국, 밥 반공기나 덜어먹음 ㅋㅋㅋㅋ

밤 11시에 말이쥐~~~

뭐어때~ 맛있음 됐지~

 

꿀맛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진이네 어머니~ (오상진과 1도 관계없는 나!ㅋㅋ)

 

끝!

 

댓글